본문 바로가기
기억 & 추억

물수제비 "어린 시절의 시냇가, 돌에 맞았던 그날의 추억"

by 메모리-아이 2023. 5. 27.
728x90
반응형

물수제비 "어린 시절의 시냇가, 돌에 맞았던 그날의 추억"

물수제비 "어린 시절의 시냇가, 돌에 맞았던 그날의 추억"

 

나는 어릴 적 시냇가에서의 순간들이 떠오른다.
맑은 물이 흐르는 시냇가에서 나와 친구들은 물수제비를 하던 기억이다.
햇빛이 어린 우리의 머리를 가볍게 감싸주고,
시원한 물결이 발밑을 훑고 지나갔다.
우리는 소리 내어 웃음을 터뜨리며
장난기 어린 물수제비를 향해 물줄기를 쏘았다.
그 순간들은 마치 영원히 멈춰있는 듯하다.
그러나 그 중에서도 특별한 하루가 있었다.
돌에 맞았던 그날, 그 순간을 다시 생각해 보니 미소가 절로 떠올랐다.

그날은 특별한 여름날이었다. 햇살이 환하게 비추고 시냇물은 맑고 청량했다. 
우리는 열정과 흥분으로 가득한 마음으로 시냇가로 향했다. 

물수제비

물줄기를 쏘면서 서로 경쟁을 벌이고, 
몸을 식히기 위해 물에 빠지기도 했다. 
그러던 중에도 항상 조심하며 안전을 생각했다. 하지만 우리가 예상하지 못한 일이 벌어졌다.

728x90

물수제비

물줄기를 쏘는 도중, 갑자기 날아온 작은 돌 한 조각이 내 얼굴을 때렸다.
그 순간, 시원한 물보다도 더욱 차가웠다.

아픔이 번져 통증이 몸 전체를 휩쓸었지만, 나는 울지 않았다. 아팠다..

그저 멈춘 순간을 헤아려보았다.

돌 한 조각에 맞은 나의 얼굴을 보며 시간이 멈춘 듯한 느낌을 받았다.

그 순간, 어린이의 놀라움과 아픔이 공존하는 이상한 감정이었다.

그 후로도 나는 그 날의 기억을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그 돌이 나를 때렸던 그날부터 나는 좀 더 조심스러워졌다.

물수제비를 하면서도 항상 주위를 살피며 안전을 생각했던 것이다.

그리고 그 날의 아픔은 성장과 배움으로 이어져 나를 더욱 강하게 만들어주었다.

지금은 어린 시절의 그 시냇가에서 물수제비를 만들면서 놀던 그 때는 멀어져 갔다.

하지만 그 시절의 기억은 항상 나의 마음속에 살아 숨 쉬고 있다.

그날의 아픔과 놀라움은 나를 더욱 성숙하게 만들어주었고,

무엇보다도 안전과 책임을 중요하게 생각하게 만들어 주었다.

어린 시절의 그 시냇가에서의 순간들은 나에게 소중한 보물이다.

그리움과 향수로 가득한 그날의 기억은 평생 동안 잊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나는 그때의 나를 되돌아보며 감사함을 느낀다. 

작은 돌에 맞은 그날이 없었다면, 

나는 덜 성장하고 배우지 못했을 것이다. 

그날의 아픔은 내게 더 큰 가치를 선사해 주었다. 

그리고 그날을 그리워하며 나는 지금과 앞으로의 

삶을 긍정적이며 책임감 있게 살아갈 것이다. 

그렇게 나는 어린 시절 시냇가에서 물수제비를 하다가 돌에 맞았던 그날을 그리워한다.

 

어린 시절의 시냇가, 돌에 맞았던 그날의 추억을 생각하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