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 & 추억

"모기를 잡겠다고 피워놓은 모기향에 취해 어질어질했던 여름의 그리움"

by 메모리-아이 2023. 6. 5.
728x90
반응형

"모기를 잡겠다고 피워놓은 모기향에 취해 어질어질했던 여름의 그리움"

 

이 글은 어린 시절, 모기를 잡겠다고 피워놓은 

모기향에 취해 어질어질했던 여름밤의 추억을 

그리워하며 담아냅니다. 

 

그때의 불편함과 유쾌함을 함께 느끼며, 

어린 시절의 무모하고 활기찬 모습을 회상합니다.

 

"모기를 잡겠다고 피워놓은 모기향에 취해 어질어질했던 여름의 그리움"

728x90

그 어느 날, 어린 나는 모기로부터 

자유로워지기 위해 모기향을 피워놓기로 결심했다. 

어린 날의 무모한 도전은

 나를 어질어질하게 만들었지만, 그때의 추억은 여전히 그리움으로 남아있다.

 

어린 시절, 무더운 여름밤은 모기 때문에 

잠을 청할 수 없었다. 

그 작고 귀찮은 벌레들이 자꾸 귀에 들어와서 

소리를 내며 살아 숨쉬는 것 같았다. 

이게 얼마나 짜증났는지, 제대로 표현할 수조차 없었다. 

 

그러던 어느 날, 친구가 이상한 것을 발견했다고 

나에게 알려주었다.

 "모기향이라는 게 있대! 

모기를 끌어들여서 잡아주는 거래." 

그 순간, 나는 흥분과 호기심이 동시에 불타올랐다.

 

다음날 나는 마침내 모기향을 구입했다. 

똬리를 틀고 있는 초록색에 모기향을

네모난 은색을 띄는 고정대에 꽂아 

방 안 여기저기에 놓아두었다. 기대와 함께, 

 

그 밤은 다가왔다. 잠이 들기 전부터 

이미 설레임으로 가슴이 두근거렸다. 

나는 귀를 기울이며 모기향이 모기들을 끌어들일 

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아무런 변화도 없었다. 

 

모기들은 여전히 주위를 맴돌며 귀를 찔렀다. 

실망과 분노가 내 가슴을 가득 채웠다.

 

하지만 나는 포기하지 않았다. 

더 많은 모기향을 사용하기로 결심했다. 

방 안 곳곳에 더 배치했다.

이번에는 분명히 잘 통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다시 그 밤이 찾아왔다.

이번에는 좀 더 기다리면 되겠지,

내가 모기향을 피우고 계속 눈을 감고 있으면

모기들이 사라질 거라고 믿었다.

 

하지만 시간은 흘러도 모기들은 날 괴롭히기만 했다.

어느 순간, 모기향에 취한 냄새가 내 주위를 가득 채웠다.

숨 쉴 때마다 코 속까지 퍼져나가는 그 향기는 이상했다.

어딘가 신비로움과 불쾌함이 공존하는 냄새였다.

 

그래도 나는 계속해서 그 향기를 맡으며 잠들기를 시도했다.

모기향에 대한 희망과 나 자신에 대한 도전의식이 아직도 남아있었다.

그리고 마침내, 잠이 들었다.

 

아침이 밝아오면서 깨어났을 때,

그 어떤 모기들도 찾아볼 수 없었다.

머리는 띵했던 것 같았다.. 멍하기도 하고....

그런데 

나는 기뻤다. 나의 무모한 도전이 성공한 것 같았다.

 

그리고 그 순간, 나는 스스로에게 자랑스러웠다.

불편한 밤을 견디며 끈기를 가지고

도전한 나 자신을 칭찬하며, 그 여름밤을 떠올렸다.

 

그 여름밤은 지금은 그리운 추억으로 남아있다.

모기향으로 어질어질하며 모기와의 싸움을 벌이던

그때의 나는 정말 무모하고 활기찬 모습이었다.

그리고 그 경험은 나에게 끈기와 도전의식을 심어주었다.

 

지금은 모기향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모기와 싸우지만,

그 어린 시절의 추억은 나에게 가슴 벅찬 에너지를 준다.

 

"모기를 잡겠다고 피워놓은 모기향에 취해 어질어질했던 여름의 그리움"

어린 시절, 모기향에 취해 어질어질했던 

그 여름 밤은 흥미진진하고 도전적인 

나의 모습을 되새기게 한다. 

 

그때의 불편함과 유쾌함을 함께 느끼며, 

어린 시절의 모험과 활기찬 에너지를 그리워한다. 

그 여름 밤을 다시 한번 떠올리며, 어린 나의 대담한 모습에 고개를 숙여본다.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인기 해외 여행지 TOP 5 (tistory.com)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인기 해외 여행지 TOP 5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는 인기 해외 여행지와 그 매력을 소개하는 글입니다. 각 여행지의 특징과 다양한 활동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는 인기 해외 여행지 TOP 5" 여름은 휴

memories-i.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