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 & 추억

"농촌체험 활동으로 되돌아가는 그리운 추억"

by 메모리-아이 2023. 6. 5.
728x90
반응형

농촌체험 활동으로 되돌아가는 그리운 추억

"농촌체험 활동으로 되돌아가는 그리운 추억"

이 글은 어린 시절의 농촌체험 활동과 

그와 함께 생각나는 추억들을 그리워하며

작성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자연과의 소통과 협력, 행복한 에너지로 가득한

그날들을 떠올리며 농촌의 아름다움과 감동을 되새기게 됩니다.

 

"농촌체험 활동으로 되돌아가는 그리운 추억"

728x90

이때쯤인 것 같다. 

그때 그 농촌체험 활동을 갔던 날이 떠오른다. 

그때의 기억은 지금도 떠올라 그리움으로 가득하다.

 

농촌으로 떠나는 그 특별한 하루는

나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주었고,

삶의 소중함과 자연과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그날 아침, 우리는 웃음 가득한 어린이들 마냥

함께 버스에 올라탔다. (중 3 때)

설레는 마음을 안고 떠난 그 여정은 도시의 소동과는

다른 평화로움을 안겨주었다.

 

도착한 농촌에서는 땡볕에서 일하고 계시는

어르신들을 볼 수 있었다.

밀짚 모자를 쓰고, 목에는 수건을 걸고,

 

출발할 때의 그 웃음 끼는 약간 줄어든 것 같았다.

농촌체험 활동은 우리에게 자연과의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을 가르쳐주었다.

 

어르신들이 직접 씨앗을 심고 키우는 과정에서의

그 노력들을 다 느낄 수 없었지만,

그 순간 만큼은 

작은 성취감과 함께,

함께 일하며 다른 사람들과의 연대를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점심시간에는 농촌에서

직접 재배한 신선한 채소로 만든 맛있는 음식을 함께 먹었다.

그 맛은 도시에서 느끼기 힘든 특별한 맛이었다.

예전에 할머니 댁에서 먹던 그 맛이랑은 또 다른 느낌이었다.

아마 땀을 흘리고 좋은 체험을 하면서 먹어서... 그런가...

아무튼...

 

자연과의 조화로운 식사 시간은

우리에게 더욱 소중한 것들을 생각하게 만들었다.

 

농촌체험 활동이 끝나고 돌아오는 길,

우리는 지친 몸과 행복한 마음을 안고 버스에 올랐다.

손에는 작은 선물과 풀내음, 새까매진 손, 함께 담긴 추억이 가득했다.

 

그날의 행복한 에너지는 우리를 계속해서 웃음 짓게 했고,

이제와 서도 언제나 간직하고 싶은 소중한 기억이 되었다.

 

농촌체험 활동으로 되돌아가는 그리운 추억은

언제나 나의 가슴 깊이 남아있다.

그때의 행복과 소중함은 언제나 나를 웃게 하고,

자연과의 조화 속에서 삶의 아름다움을 깨닫게 한다.

 

그리고 어르신들에 고마움을 느낀다... 추억하며.....

 

"농촌체험 활동으로 되돌아가는 그리운 추억"

농촌체험 활동은 나에게 자연과의 소통과 

어르신들의 고마움, 땀의 소중함, 협력의 소중함을 가르쳐주었다.

그리고 그로 인해 느껴진 행복한 에너지는 오랜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다.

 

그리움으로 가득한 추억들은 언제나 나를 웃게 하며, 농촌의 아름다움과 풍요로움을 되새기게 한다.

 

농부들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며....

 

 

 

728x90
반응형

댓글